한국 화학업계 최초로 ‘2050 탄소중립성장’을 선언한 LG화학은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ESG 보고서를 제작하고자 했습니다. Earth Archive는 LG화학 지속가능경영의 세가지 키워드 ‘Carbon’, ‘Circularity’, ‘People’를 반영해 3인의 가상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들의 TF팀을 소개한다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보고서를 기획, 제안했습니다. 또 보고서의 지면을 넘어, LG화학의 지속가능성을 경험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업사이클 제품을 추가한 Sustainability Kit를 만들었습니다. 이 키트는 LG화학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White PCR-ABS 소재(친환경 플라스틱) 100%로 만든 골프 티와 버려진 텐트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파우치,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고체 샴푸 등 지속가능한 삶을 실천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. 쉽고 재미있는 보고서의 콘텐츠와 관심을 끄는 키트를 통해 대중에게 지속가능한 경영을 포괄적으로 이해시키고 이해관계자의 실질적인 변화를 유도하고자 했습니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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